순위

전세계 히트곡 순위 TOP10: 세상에서 가장 많이 스트리밍된 노래 (스포티파이)

k-ent 2025. 3. 8. 08:50

음악은 전 세계적으로 사랑받는 문화이며 특히 스트리밍 플랫폼의 발달로 인해 글로벌 히트곡의 인기가 더욱 명확하게 드러나고 있습니다. 스포티파이(Spotify)는 세계에서 가장 많은 사용자를 보유한 음악 스트리밍 플랫폼 중 하나로 여기서의 스트리밍 수치는 곡의 글로벌 인기를 가늠하는 중요한 지표가 됩니다. 이번 글에서는 스포티파이에서 가장 많이 스트리밍된 노래 TOP10을 살펴보겠습니다. 이 순위는 단순한 유행이 아니라 시간이 지나도 많은 사람들이 반복해서 듣는 ‘진정한 명곡’들이라는 점에서 더욱 의미가 큽니다.


1위 Blinding Lights

아티스트: The Weeknd
스트리밍량: 48.3억 회
스포티파이에서 최초로 40억 회 이상 스트리밍된 곡입니다. 또한 빌보드 핫100 차트에서 4주 연속 1위를 차지했으며 90주 연속 차트인 했습니다. 이는 역대 최장 차트인 기록입니다.


2위 Shape of You

아티스트: Ed Sheeran
스트리밍량: 47.8억 회
스포티파이에서 최초로 30억 회 이상 스트리밍된 곡입니다. 또한 미국 빌보드 핫100 차트에서 12주, 영국 싱글 차트에서 14주, 캐나다 빌보드 핫100 차트에서 16주 연속 1위를 하기도 했습니다. 뮤직비디오 조회수는 64억 회입니다.


3위 Perfect

아티스트: Ed Sheeran
스트리밍량: 45.5억 회
미국 빌보드 핫100에서 6주동안 1위를 했으며 영국 싱글차트 1위와 함께 26개국에서 1위를 차지했습니다.


4위 Save Your Tears

아티스트: The Weeknd
스트리밍량: 40.7억 회
미국과 캐나다 빌보드 핫100과 함께 18개국에서 1위에 올랐습니다. 2021년 가장 많이 판매된 디지털 싱글로 선정되기도 했습니다.


5위 Someone You Loved

아티스트: Lewis Capaldi
스트리밍량: 39.6억 회
영국 싱글 차트에서 7주 연속 1위를 했으며 현재 영국에서 가장 많이 스트리밍 된 곡입니다. 전세계적으로 160억 회 스트리밍 됐습니다.


6위 Starboy

아티스트: The Weeknd
스트리밍량: 38.6억 회
발매 당일 해당 앨범이 스포티파이에서만 4천만 회 스트리밍되었고 일주일만에 4억 회의 스트리밍을 돌파했습니다. 발매 직후 The Weekend를 스포티파이의 월간 리스너수 1위를 만들어준 곡입니다.


7위 Die For You

아티스트: The Weeknd
스트리밍량: 38.2억 회
초반 큰 인기를 끌지 못하다가 틱톡에서 인기를 끌며 역주행 했습니다. 인기에 힘입어 5년만에 뮤직비디오를 공개했으며 6년만에 Ariana Grande와 리믹스된 버전은 발표하며 스포티파이에서 리믹스 된 곡 중 가장 많은 첫 날 스트리밍 기록을 세웠습니다.


8위 Sunflower

아티스트: Post Malone, Swae Lee
스트리밍량: 38.1억 회
빌보드 핫100 차트에서 33주 동안 10위 안에 머물렀으며 빌보드 스트리밍 송 차트에서 123주 연속 차트인 하며 최장 기록을 세웠습니다.


9위 As It Was

아티스트: Harry Styles
스트리밍량: 37.8억 회
미국 빌보드 핫100 차트에서 15주 동안, 영국 싱글차트에서는 10주 연속 1위를 차지했습니다. 남자 아티스트의 곡 중 발매 후 스포티파이에서 24시간 동안 1600만 회 스트리밍되며 현재까지도 남자 아티스트 중 24시간 동안 가장 많이 스트리밍 된 곡입니다.


10위 Despacito

아티스트: Luis Fonsi, Daddy Yankee
스트리밍량: 37.6억 회
미국 빌보드 핫100에서 16주 연속 1위를 차지했으며 스페인에서 26주, 스위스에서 20주, 프랑스에서 18주 동안 1위를 유지했습니다. 해당 노래의 뮤직비디오는 유튜브에서 유일하게 80억 뷰를 돌파한 뮤직비디오입니다. 순위권의 곡 중 유일하게 비영어권 노래입니다.


이번 순위를 보면 The Weeknd, Ed Sheeran, Post Malone 등 세계적인 아티스트들이 차트 상위권을 차지하고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특히 Blinding Lights(48.3억 회 스트리밍)가 1위를 기록하며 전 세계에서 가장 사랑받은 곡으로 자리 잡았습니다. 이러한 스트리밍 기록은 단순한 인기의 척도를 넘어 음악이 얼마나 폭넓은 연령층과 문화권에서 지속적으로 소비되는지를 보여줍니다. 앞으로도 새로운 곡들이 이 순위에 도전하게 될 것이며 어떤 노래가 차트에 오를지 기대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