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세대 걸그룹 뮤직비디오 순위: 조회수 2억 달성 뮤비 총정리 (2024년 8월 3일 기준)
4세대 걸그룹들은 수많은 명곡들과 함께 수준 높은 뮤직비디오들을 공개하며 높은 조회수를 얻고 있습니다. 뮤직비디오 조회수는 뮤직비디오의 완성도와 국제적인 인기를 알아볼 수 있는 지표입니다. 그 중 4세대 여돌들의 조회수 2억 이상의 뮤직비디오를 알아보겠습니다.
1. 에스파 (aespa) - Next Level: 2.94억 회
에스파의 Next Level이 3억회에 가까운 조회수로 1위를 차지했습니다. æ가 존재하는 에스파의 세계관이 잘 드러나는 뮤직비디오로 큰 화제를 불러 일으켰습니다.
2. 아이브 (IVE) - After LIKE: 2.86억 회
아이브의 After LIKE는 1위와 조회수 800만 회의 차이로 2등입니다. After LIKE가 지난 일주일간 약 90만 회 재생되고 Next Level이 약 40만 회 재생됐습니다. 이대로면 After LIKE가 Next Level의 조회수를 추월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뮤직비디오 후반부에 폭죽 터지는 장면이 큰 화제가 되었습니다.
3. 베이비몬스터 (BABYMONSTER) - SHEESH: 2.76억 회
베이비몬스터의 정식 데뷔곡으로 공개 4개월만에 3억 회에 가까운 조회수를 달성했습니다. After LIKE와는 약 천만 회, Next Level과는 1800만 회 차이입니다. 하지만 지난 한 주간 약 350만 조회수를 올리며 빠른 시일 내에 4세대 여자아이돌 뮤직비디오 1위를 달성할 것으로 보입니다.
4. 아이브 (IVE) - LOVE DIVE: 2.74억 회
아이브의 최대 히트곡 중 하나인 LOVE DIVE가 3위인 SHEESH와 200만 회 차이나는 조회수로 4위를 차지했습니다.
5. 베이비몬스터 (BABYMONSTER) - BATTER UP: 2.71억 회
베이비몬스터의 프리데뷔곡인 BATTER UP이 4위와 약 300만 회 차이로 5위입니다. 지난 주에만 약 150만 회 재생되며 곧 4위를 차지할 것으로 보입니다.
6. 에스파 (aespa) - Black Mamba: 2.68억 회
에스파의 데뷔곡인 Black Mamba가 조회수 약 2.6억 회로 6위입니다. 파격적인 뮤직비디오로 에스파의
화려한 데뷔를 알린 뮤직비디오입니다.
7. 에스파 (aespa) - Savage: 2.6억 회
에스파의 첫 번째 미니 앨범의 타이틀곡 Savage가 2.6억 회로 7위입니다. 에스파만의 독보적인 컨셉과 세계관이 잘 드러난 뮤직비디오입니다.
8. 아이브 (IVE) - I AM: 2.58억 회
아이브의 첫 정규 앨범 타이틀곡 I AM이 8위를 차지했습니다. 멤버들의 비주얼과 장원영이 비행기에서 뛰어내리는 연출이 큰 화제가 되었습니다.
9. 르세라핌 (LE SSERAFIM) - ANTIFRAGILE: 2.31억 회
르세라핌의 뮤직비디오 중 가장 높은 조회수를 보유하고 있는 ANTIFRAGILE이 2.31억 회로 9위입니다. 중독성 있는 멜로디와 강렬한 컨셉이 특징입니다.
10. 아이브 (IVE) - ELEVEN: 2.29억 회
아이브의 데뷔곡 ELEVEN이 2.29억 회로 10위를 차지했습니다. 지금의 아이브를 있게 해준 뮤직비디오입니다.
11. 뉴진스 (NewJeans) - Super Shy: 2.02억 회
뉴진스의 뮤직비디오 중 가장 높은 조회수를 달성한 Super Shy는 2.02억 회로 최근 조회수 2억 회를 달성했습니다. 포르투갈에서 촬영했으며 영업 중인 시장에서 춤을 추는 장면이 큰 특징입니다.
조회수 2억 이상 뮤직비디오가 가장 많은 아티스트는 아이브로 4개, 에스파 3개, 베이비몬스터 2개, 르세라핌과 뉴진스는 각각 1개입니다.
이처럼 4세대 걸그룹들은 활발한 활동을 통해 많은 팬들의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이들의 활동을 기대하며, 더 많은 뮤직비디오가 높은 조회수를 기록하기를 바랍니다. 4세대 걸그룹들의 성장을 지켜보는 것도 K-pop 팬들에게는 큰 즐거움이 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