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우석 감독의 뉴진스 ETA 디렉터 컷 공개 예고… 디렉터스 컷이란?
신우석 감독은 뉴진스의 싱글 1집 Ditto와 OMG의 뮤직비디오 그리고 EP 2집 ETA와 Cool With You의 뮤직비디오 제작을 맡은 돌고래 유괴단의 영상 감독입니다.
8월 26일, 신우석 감독은 본인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ETA의 디렉터 컷 공개를 예고했습니다. 그와 함께 뉴진스 ETA 뮤직비디오 속 촬영 장면을 공개했습니다.
디렉터스 컷이란 뮤직비디오 작품에서 감독이 최종 편집을 거쳐 자신이 의도한 대로 완성한 버전을 의미합니다. 일반적으로, 상업적 이유나 방송 시간의 제약 때문에 최초로 공개되는 버전은 감독이 의도한 내용에서 다소 수정되거나 삭제된 부분이 있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Directors Cut은 이러한 제약에서 벗어나 감독이 원래 계획한 대로 편집된 버전이기 때문에, 더 많은 장면이나 추가적인 스토리, 또는 더 깊이 있는 연출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뮤직비디오의 경우, 추가적인 장면이나 다른 연출 기법을 통해 원곡이 담고 있는 메시지나 분위기를 더 잘 표현할 수 있게 됩니다.
기존에 공개된 버전과는 다른, 보다 완성도 높은 감독의 의도를 반영한 특별한 버전을 공개하겠다는 뜻입니다. 팬들에게는 또 다른 매력과 새로운 해석을 제공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입니다.
차량 앞자리에는 혜인이 타고 있으며 뒷좌석에는 민지가 타고 있습니다. 민지의 옆을 자세히 보면 어떤 남성의 머리카락이 보입니다.
확대된 추가 사진도 함께 공개했는데 눈매를 보면 신우석 감독임을 알 수 있습니다. 팬들은 ‘심령 사진인가?‘, ‘뉴진스 유괴하는건가‘ 라는 반응을 보였습니다.
Ditto와 Cool With You는 Side A와 Side B로 나눠져있지만 ETA는 뮤직비디오가 하나만 존재합니다. 아쉬웠던 팬들에게는 큰 위로가 될 것 같습니다. 해당 디렉터스 컷은 돌고래 유괴단의 유튜브를 통헤 공개될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