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걸그룹 멜론 진입 이용자수 순위 (2024.8.12 기준)
멜론 진입 이용자수는 이전 앨범의 흥행 여부와 활동 공백 기간 등에 따라 달라질 수 있으며 해당 아티스트의 기대감과 팬덤의 크기를 알 수 있는 지표입니다. 하지만 걸그룹들의 진입이용자수는 팬덤의 영향은 상대적으로 적으며 대중들의 기대감을 알 수 있는 지표입니다.
1위 Armageddon
진입 이용자수: 3.85만
음반 발매 전 선공개했던 Supernova가 히트에 성공하며 본앨범 타이틀곡인 Armageddon에 대한 기대감이 높아져 높은 진입 이용자수를 기록했습니다.
2위 How Sweet
진입 이용자수: 3.7만
하이브와 어도어의 분쟁으로 인해 화제성이 높은 상태에서 발매했으며 작년에 발매한 앨범의 타이틀곡 Super Shy와 ETA 등이 월간 1위를 하는 등 흥행해 높은 진입 이용자수 기록을 세웠습니다.
이용자수가 상대적으로 낮은 금요일 1시에 발매했음을 감안하면 매우 높은 수치입니다.
3위 해야
진입 이용자수: 3.17만
작년에 발매한 Baddie가 월간 1위를 차지하고 안유진이 앨범 발매와 비슷한 시기에 ‘지락이의 뛰뛰빵빵’에 출연하는 등 화제성이 큰 시기에 발매해 높은 이용자수를 기록했습니다.
4위 EASY
진입 이용자수: 2.71만
직전에 발매한 음원인 Perfect Night이 40일 이상 일간 1위를 하고 월간 1위를 하는 등 기대감이 높아져 높은 진입 이용자수를 기록했습니다.
5위 Super Lady
진입 이용자수: 2.01만
2023년 5월에 발매한 퀸카 이후 발매한 곡입니다.
6위 Cosmic
진입 이용자수: 1.88만
2022년과 2023년 발매한 Birthday, Chill Kill이 높은 순위를 차지하지 못한 후 발매한 음원입니다. 곡에 대한 낮은 기대감에 높은 이용자수를 차지하지 못한 것으로 보입니다.
7위 Supernova
진입 이용자수: 1.75만
2023년에 발매한 Drama 이후 발매한 곡입니다. Drama가 멜론에서 1위를 하지 못하는 등 상대적으로 낮은 성적을 보여주었기 때문에 낮은 이용자수를 기록한 것으로 보입니다.
8위 클락션
진입 이용자수: 1.61만
직전에 발매한 Super Lady가 멜론 10위 권에도 들지 못하고 공백기간이 5개월로 너무 짧다 보니 낮은 순위에 든 것으로 보입니다.
9위 Supernatural
진입 이용자수: 1.6만
뉴진스의 일본 데뷔곡입니다. 상대적으로 낮은 진입 이용자수를 보여주었지만 일본 활동곡임을 감안하면 높은 수치입니다.
이렇게 2024년 발매한 걸그룹들 노래의 멜론 진입 이용자수를 알아보았습니다. 진입 이용자수는 해당 아티스트에 대한 기대감을 알아볼 수 있는 정도의 지표 정도일 뿐 해당 음원이 성공했는지 보여주는 지표는 아닙니다.
다른 지표가 궁금하다면 ‘성적’ 카테고리를 둘러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