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위

4세대 걸그룹 순위: 뮤직비디오 조회수 비교 가장 높은 노래는? 그래프 포함

k-ent 2024. 8. 3. 13:45

이번 블로그 글에서는 4세대 걸그룹들의 조회수가 가장 높은 뮤직비디오 4개의 평균 조회수를 비교하여 순위를 매겨보겠습니다. 각 그룹의 글로벌 팬덤의 크기와 뮤직비디오의 완성도 엿볼 수 있는 자료입니다. 조회수 1억 이상의 뮤직비디오를 보유한 걸그룹만 포함 시켰습니다. 그래프를 통해 비교해보고 아티스트별로 어떤 뮤직비디오가 조회수가 높은지 알아보겠습니다.


1위 아이브 (IVE)

- After LIKE: 2.86억 회
- LOVE DIVE: 2.74억 회
- I AM: 2.58억 회
- ELEVEN: 2.29억 회

- 평균 조회수: 2.62억 회
아이브는 평균 2.62억 회의 조회수로 1위를 차지했습니다. 아이브는 4개의 뮤직비디오 모두 조회수 2억을 넘으며 글로벌한 인기를 체감시켜주었습니다.


2위 에스파 (aespa)

- Next Level: 2.94억 회
- Black Mamba: 2.68억 회
- Savage: 2.6억 회
- Drama: 1.7억 회

- 평균 조회수: 2.48억 회
에스파 또한 데뷔곡인 Black Mamba부터 2.68억 회를 기록했습니다. 데뷔곡으로 비교하면 아이브 보다 높은 수치입니다. Next Level이 2.94억 회로 4세대 걸그룹 중 가장 높은 조회수의 뮤직비디오를 가지고 있습니다.


3위 베이비몬스터 (BABYMONSTER)

- SHEESH: 2.76억 회
- BATTER UP: 2.71억 회
- Stuck In The Middle: 1.2억 회
- FOREVER: 1.04억 회

- 평균 조회수: 1.92억 회
블랙핑크의 뒤를 이은 걸그룹 답게 높은 조회수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4세대 걸그룹의 데뷔곡 중 가장 높은 조회수의 뮤직비디오를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아직 공개된지 한 달 밖에 되지 않은 FOREVER이 1억 회를 돌파하며 어마어마한 성적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4위 르세라핌 (LE SSERAFIM)

- ANTIFRAGILE: 2.31억 회
- FEARLESS: 1.88억 회
- UNFORGIVEN: 1.28억 회
- 이브, 프시케 그리고 푸른 수염의 아내: 1.04억 회

- 평균 조회수: 1.62억 회
수록곡의 뮤직비디오인 이브, 프시케 그리고 푸른 수염의 아내까지 조회수 1억을 돌파하며 글로벌한 인기를 실감하게 했습니다. 평균 조회수 1.62억으로 4위입니다.


5위 뉴진스 (NewJeans)

- Super Shy: 2.02억 회
- Cookie: 0.99억 회
- Gods: 0.9억 회
- ETA: 0.79억 회

- 평균 조회수: 1.17억 회
뉴진스 또한 Super Shy가 조회수 2억을 넘으며 4세대 대표 아이돌 다운 성적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게임 OST인 Gods의 뮤직비디오까지 1억에 가까운 조회수를 달성한 것이 특징입니다.


6위 엔믹스 (NMIXX)

- Dice: 1.16억 회
- O.O: 1.13억 회
- Love Me Like This: 0.91억 회
- Party O’Clock: 0.62억 회

- 평균 조회수: 0.95억 회
엔믹스 또한 데뷔곡 뮤직비디오 조회수가 1억을 넘기며 걸그룹으로서의 입지를 다졌습니다. 가장 최근에 나온 뮤직비디오인 DASH 또한 3천만 조회수를 넘기며 건재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와 같이, 평균 조회수가 높은 순서대로 걸그룹을 정리해보았습니다. 이 자료를 통해 각 그룹의 인기 정도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앞으로도 다양한 걸그룹의 활동을 기대하며, 더 많은 뮤직비디오가 높은 조회수를 기록하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