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위

여자 솔로 아이돌 가수 해외 인기 순위: 스포티파이 월별 청취자 수 (2024년 9월 기준)

k-ent 2024. 9. 8. 14:40

걸그룹들 못지 않게 여자 솔로 가수들도 활발히 활동하고 있습니다. 그 중 어떤 여자 솔로 아이돌들이 해외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는지 스포티파이 월별 청취자 수를 통해 비교해보고 순위를 매겨보겠습니다. (월별 청취자 수 250만 명 이상만 포함)


1위 제니 (JENNIE)  

청취자수: 3071만 명
블랙핑크의 제니가 3000만 명 넘는 월별 청취자 수를 보유하며 압도적 1위에 올랐습니다. ‘SOLO’, ‘You & Me’ 등 솔로곡 뿐만 아니라 지코와의 ‘SPOT!’, 캐나다의 대표 가수 The Weekend와 부른 ‘One Of The Girls’가 10억 이상의 스트리밍을 달성하며 높은 청취자 수가 나온 것으로 보입니다. 방탄소년단 보다 높으며 국내 1위, 전세계 156등에 해당하는 수치입니다.


2위 리사 (LISA)  

청취자수: 2303만 명
블랙핑크의 리사가 2위입니다. 솔로 데뷔곡 ‘LALISA’와 ‘MONEY’가 큰 인기를 끌고 최근 ‘ROCKSTAR’로 컴백했으며 스페인 인기 가수 로잘리아와의 콜라보곡을 발매하며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전세계 286등에 해당하는 수치입니다.


3위 나연 (NAYEON)  

청취자수: 553만 명
트와이스의 나연이 당당히 3위를 차지했습니다. 2022년 ’POP!‘으로 성공적인 솔로 데뷔를 하였으며 올해 ‘ABCD’를 발매하며 큰 주목을 받았습니다.


4위 아이유 (IU)  

청취자수: 547만 명
대한민국 대표 여자 솔로 가수 아이유가 4위입니다. 국내는 물론이고 해외에서도 사랑 받는 가수입니다. 본인의 노래 뿐만 아니라 슈가가 피쳐링하고 프로듀싱한 에잇, 슈가의 정규 1집 선공개곡 ‘사람’의 피쳐링에 참여하며 높은 청취자수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순위권의 아티스트 중 유일하게 그룹 활동을 하지 않고 오직 솔로로 데뷔한 유일한 아티스트입니다.


5위 태연 (TAEYEON)  

청취자수: 378만 명
소녀시대의 태연이 5위에 올랐습니다. I로 데뷔한 후 Fine, 사계, INVU 등 다양한 히트곡을 발매하며 솔로 가수로서도 큰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최근 샘 스미스 10주년을 맞아 샘 스미스와 I’m Not The Only One의 콜라보 버전을 발매하며 큰 화제를 불러 모으기도 했습니다.


6위 전소미 (JEON SOMI)  

청취자수: 343만 명
아이오아이 출신 전소미가 6위를 차지했습니다. 전소미는 네덜란드와 캐나다의 이중국적 아버지와 한국인 어머니 사이에서 태어난 혼혈 가수입니다. ‘Birthday’로 데뷔한 이후 ‘What You Waiting For’, ‘DUMB DUMB’, ‘XOXO’, ‘Fast Forward’로 큰 사랑을 받았으며 최근 ‘Ice Cream’으로 컴백하기도 했습니다.


7위 지수 (JISOO)  

청취자수: 310만 명
블랙핑크의 지수가 7위입니다. 2023년 발매한 솔로 데뷔곡 ‘꽃‘과 ’All Eyes On Me’ 이외에 발매된 곡이 없음에도 높은 순위권을 차지하며 그 위력을 뽐냈습니다.


8위 화사 (HWASA)  

청취자수: 303만 명
마마무의 화사가 월별 청취자수 303만 명으로 8위에 올랐습니다. 마리아, I Love My Body 등 솔로곡 뿐 아니라 영국의 인기 팝가수 두아리파와 콜라보 한 Physical이 10억 스트리밍을 넘으며 해외에서도 큰 주목을 받았습니다.


9위 로제 (RÓSE)  

청취자수: 283만 명
블랙핑크의 로제가 9위입니다. 지수와 마찬가지로 2021년 발매한 솔로 데뷔곡 ‘On The Ground’와 ‘Gone’ 이외에는 발매된 곡이 없음에도 순위권에 오르며 그 인기를 실감하게 했습니다.


이번 순위를 통해 2024년 9월 기준 여자 솔로 아이돌 가수들의 해외 인기 현황을 스포티파이 월별 청취자 수로 확인해 보았습니다. 이를 통해 각 가수의 글로벌 팬덤 규모와 음악적 영향력을 가늠할 수 있었으며 앞으로도 이들의 활동에 따라 청취자 수와 인기가 어떻게 변화할지 주목됩니다.